티스토리 뷰

반응형

 

송도로 이사오고 나서 장난감을 어디에서 빌려야 되나 고민했는데, 찾아보니 도담도담 장난감월드라는 곳이 있었다. 

여러 지점이 있는데 우리 집에서는 송도국제점이 가장 가까워서 이용해 보기로!

 

위치 및 주차

인천 지하철 국제업무지구역 지하에 위치하고 있어서, 지하철로 이동 가능하면 접근성이 좋은데 자동차로 가면 근처 연수세무서(센트로드) 주차장에 주차하고 장난감 빌리면서 주차 등록을 꼭 요청(1시간 무료)해야 한다. 네이버 지도에 주차장 안내는 별도로 없어서 근처에 가서 좀 헤매다 전화로 물어본 다음에야 알았다는..🥲

 

이용 대상

  • 인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 또는 인천시 소재 직장 근무자 및 임산부 (만 5세 이하 취학 전 영유아를 둔 가정)
  • 영유아 위탁 가정
  • 만 12세 이하 장애아동을 둔 가정

회원 가입

회원 가입을 위한 준비물은 3가지다. 주민등록등본(자녀 등재된 등본, 3개월 이내 발급), 신분증, 연회비 1만원! 그러나, 두 자녀 이상을 둔 가정은 연회비 면제여서 우리는 연회비 없이 바로 현장에서 가입할 수 있었다. 연회비 면제는, 1개 지점에 대해서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. 

 

이용 방법

현장에서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하는데, 신청자와 대리인 인적사항과 동의서를 확인 후 작성하면 된다. 우리는 나와 남편으로 신청했는데, 신청자와 대리인에 한해서만 대여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.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장난감 대여 가능!

장난감 종류도 다양하고, 상태도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잘 관리되고 있는 듯했다. 

 

도담도담 장난감월드 송도국제점 내부_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.

 

장난감 대여 가능 수량은 2개, 대여 기간은 2주

 

 

대여 수량은 회원당 11개로 되어 있는데, 이 중에 장난감은 2개(큰 장난감 1개+작은 장난감 1개 또는 장난 장난감 2개)만 가능해서 우리처럼 장난감 위주로 빌리는 경우에는 개수가 좀 아쉬운 것 같다. 3자녀면 장난감 3개까지 가능한데, 2자녀까지는 2개만 가능..ㅠㅠ

대여 기간은 2주이고, 1회에 한해 7일간 연장도 가능해서 한 번에 총 3주까지 대여는 가능하다. 건전지가 들어있는 장난감은 대여 후 가정에 있는 건전지로 교체하여 사용하고, 반납 시 원래의 건전지로 교체해야 한다는 주의사항도 있었다.

 

도담도담 장난감월드 송도국제점 내부

 

우리는 첫 대여에 운 좋게(?) 에어바운스가 있어서 빌릴 수 있었다. 사실 에어바운스가 뭔지 잘 몰랐는데, 보통 다 나가고 없어서 이렇게 비치되어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말씀 주셔서 반사적으로 빌려오게 되었다는;;ㅎ 덩치가 엄청나서 하필 비오는 날에 이걸 들고 주차장까지 가는 게 힘들기도 했지만, 집에 가서 설치하고 나니 방방 뛰며 좋아하는 아드님 덕에 빌린 보람은 있었다. 🤣 

그 외에도 점퍼루, 쏘서, 어라운드위고 같은 대형 장난감도 둘째 놀잇감으로 시기적절하게 잘 대여해서 태워줄 수 있었다는! 

 

에어바운스_엄청 크고 아들이 엄청 좋아했다.

 

이용 후기 (좋은 점, 아쉬운 점)

3개월 정도 이용 중인데, 좋은 점도 있지만 아쉬운 점도 있다.

  • 좋은 점: 장난감 종류가 다양하고,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다. 웹사이트에서 지점별로 보유하고 있는 장난감의 대여 현황과 반납 예정일자를 알 수 있다.
  • 아쉬운 점: 회원가입할 때 작성한 신청인과 대리인에 한해서만 대여가 가능하다. 그리고, 반납된 장난감을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없는 점도 아쉽다. 전에 서울장난감도서관에서는, 회원카드만 있으면 조부모님도 대여가 가능하고 도서관에 비치된 상태의 장난감은 온라인으로 예약도 가능해서, 나랑 남편이 모두 시간내기 어려울 때는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해 둔 장난감을 부모님께 부탁드려서 대여할 수도 있었는데 그럴 수 없는 부분은 좀 아쉽다. 인기 있거나 맘에 드는 장난감이 반납되어 있어도 빌리러 가는 동안 누군가 빌려가면 꽝이라는 점..ㅎ 그리고, 주차도 좀 아쉽다ㅠㅠ 연수세무서 지하에 주차하고 지상을 통해 다시 역사 내로 들어가야 되는데, 특히 비가 내리거나 날씨가 궂은 날엔 쏘서, 점퍼루, 에어바운스 같은 대형 장난감을 들고 가는 길이 만만치 않다; 그리고 장난감은 2개만 빌릴 수 있는 것도 아쉽.. 2자녀일 때도 3개 빌려주심 안 되나요..ㅎㅎ 

적다 보니, 아쉬운 점이 많아졌는데 그럼에도 만족스러운 부분이 더 커서 계속 이용은 할 생각이다. 무엇보다 아직 빌려 보고 싶은 장난감이 많고,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 ㅎㅎ 몇 가지만 개선되면 더더 좋겠지만! 그래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있음에 감사하며.. 이용 후기 끝!😀

반응형